본문 바로가기

물 많이 마시면 부종 생겨? 원인과 치료법 알아보기

 

 

 

알아보자 :: 물 많이 마시면 부종 생겨? 원인과 치료법 알아보기

물 많이 마시면 부종 생겨? 원인과 치료법 알아보기

 

들어가며 건강상식 : 

 

여름철에는 더위로 인해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데요, 과도한 수분 섭취는 오히려 부종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혹시 최근에 물을 많이 마신 후 얼굴이나 다리가 부은 적이 있으신가요?

 

 

●  "물 마시는 건 건강에 좋다고 들었는데, 왜 물 마시고 부종 생기는 걸까요?"

 

 

●  이번 뉴스기사에서는 물을 많이 마셔서 생기는 부종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 

1. 물을 많이 마셔서 부종 생기는 이유

 

 

●  사실, 물을 많이 마셔서 부종이 생기는 것은 건강한 현상이다. 우리 몸은 과도한 수분을 림프계를 통해 배출하는데, 림프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면 물이 체내에 쌓여 부종이 발생하게 된다. 특히 여름철에는 더위로 인해 혈관이 확장되고 림프 순환이 더욱 악화되어 부종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

 

2. 물을 많이 마셔서 부종 생기는 증상

 

 

●  물을 많이 마셔서 부종이 생기면 얼굴, 다리, 손 등에 부어 오른 듯한 느낌이 들고, 피부가 팽팽하게 느껴질 수 있다. 또한, 체중이 늘어나거나, 피로감, 현기증,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도 있다.

 

3. 물을 많이 마셔서 부종 생기는 치료법

 

 

●  물을 많이 마셔서 부종이 생긴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다.

 

 

●  온찜질: 밤에 물을 많이 마셔서 몸에 국소 부종이 생긴다면 온찜질을 하는 것이 좋다. 온찜질은 국소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국소 부종 제거에 도움이 된다.

 

●  경구 약물: 전신 부종이 발생하고 사지 피로, 현기증 및 기타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의사의 지도 하에 디옥사민 정제, 안체 이완제 및 기타 약물을 사용하면 림프 환류를 촉진하고 배뇨를 가속화하며 부종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  정맥주사 약물: 부종이 심하거나 경구용 약물의 치료효과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병원에서 검진 후 의사의 지도하에 만니톨 주사제, 푸로세미드 주사제 등의 약물을 정맥주사하여 부기를 가라앉히는 것이 좋다.

4.

 

●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시는 편인데, 여름철에는 더욱 물을 많이 마셔서 얼굴과 다리가 부은 적이 많다. 처음에는 왜 물을 많이 마시고도 부종이 생기는지 걱정했지만, 이번 기사를 통해 물을 많이 마셔서 부종이 생기는 이유와 치료법을 알게 되어 안심했다. 혹시 여러분도 물을 많이 마셔서 부종이 생긴 적이 있다면 위의 방법들을 참고하여 치료해보세요.

 

5. 추가 정보

 

 

●  물을 많이 마셔서 부종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도 있다.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물 많이 마시면 부종 생겨? 원인과 치료법 알아보기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